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뱃살 내장지방의 경고 죽음의 경고

by 맘스드림 2023. 4. 18.

내장지방의 차이는 우리의 삶과 죽음을 결정지을 수 있다.  늘어나는 뱃살이 죽음의 경고가 될 수 있다, 장기 사이사이에 끼어이는 내장지방은 과도하게 쌓이면 전신을 돌아다니며 온몸을 공격하게 된다.  찌는 건 순간 빼는 건 평생인 내장지방, 내 몸에서 보내는 죽음의 경고 생명을 위협하는 내장지방에서 생명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자.

 

 

a1

 

내장지방이란 

 

복강 내, 내장 주변에 존재하는 지방을 말하며 복강안쪽 내장 사이를 연결하고 있는 장간막에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면 내장비만이라고도 한다. 내장지방은 피부 아래층에 축적되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지방 축적양이 많아지면 대사증후군, 고지혈증, 인슐린저항 등으로 심혈관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하다. 

 

내장지방의 원인

 

내장지방의 원인은 당분함량이 높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식품, 육류, 탄수화물들의 과다섭취하는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흡연, 음주, 스트레스등이 있다. 

내장지방의 정확한 측정은 CT로 가능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허리둘레 측정, BMI, BIA(체성분측정기), 복부비만도 계산을 통해서 내장비만정도를 추정할 수 있다. 

 

- 허리둘레 : 남성은 90cm 이상, 여성은 85cm 이상이면 내장지방이 축적된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 복부비만도 : 남자는 1.0 이상, 여자는 0.9 이상이면 내장지방 축적되기 쉬운 비만한 타입으로 볼 수 있다. 

 

내장지방의 위험성 

 

내장지방이 증가할수록 비알코올성 지방간의 위험이 2.2배 증가할 수 있다. 심장질환의 발병률이 2배가 높아지면

각종 암발생률도 높아진다.  특히 중년 여성 45세~ 65세 여성중 61.4%가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으로 조사되기도 했다.

염증을 제조하는 공장과도 같은 내장지방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뱃살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는 거다.

허리둘레가 5cn늘어나면 사망위험은 10%증가하고 허리둘레가 약 94cm (37인치) 여성은 약 68.6cm(27인치) 여성에 비해

조기사망률의 위험이 약 80% 증가한다. 

 

 

내장지방 줄이는 방법

 

- 수분섭취를 증가시킨다.

- 인스턴트식품을 제한한다.

- 고단백 살코기나 달걀, 과일, 야채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

-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식사량의 20~30% 정도 줄여 과식을 하지 말아야 한다. 

- 효율적으로 산소를 받아들여 중성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산소 운동이 적절하다.

- 주 3회 이상, 30분 이상의 걷기 운동은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식약처로부터 국내최초로 체지방감소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다. 

인체적용시험결과 체중감소, 섭취전후 대비 체질량 지수 감소, 허리둘레 감소, 복부내장지방감소, 섭취전후 대비 엉덩이 둘레 감소 등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내장지방에 좋은 식품들을 찾아 섭취하며 내장지방 때문에 무너진 건강과 일상을 되찾고 그 늪에서 벗어나 평범한 일살을 되찾기 위해서는 우리는 내장지방의 위험성을 꼭 알아두고 인지해야 한다. 내장지방의 차이는 우리의 삶과 죽음을 결정지을 수 있다. 뱃살을 줄이고 활기차가 노후를 즐기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a2

댓글